언젠가
회사 퇴근 버스에서
Motorola S9을 핸드폰과 연결해 DMB를 시청하는 분을 보고는
S9이 급땡겼더랬다.

사려고 마음먹고 알아보니
가격이 무려 9만원대....-_-;;;

주저하고 있다가 문득 ebay를 검색해봤더니
배송료를 포함해
대략 5만원 가량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.

정신을 차리고보니
이미 결재 완료....-_-

아무튼
그렇게 구입을 하고보니
두가지 문제가 있었다.

우선 박스에 포함된 충전기가
110v용이었다....-_-;;;
다행히도 USB-miniUSB를 사용해서 충전할 수 있었다...휴~

또 다른 문제는 A/S였는데,
블루투스 특성상 고장이 잘 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해 무시했었다.

그렇게 두달 가량을 잘 사용했는데,
문제가 생겨버렸다.

핸드폰과
노트북과
집에 있는 PC와
회사에 있는 PC에
페어링을 시켰더니만
얘가 정신을 못차리는거다.

핸드폰과 연결하면 통화는 되는데 음악소리가 안나고
노트북과는 연결이 잘 안되구
집 PC는 소리가 스피커로 나오는 등....

해서,
초기화시키면 되겠다 싶어서
(영어의 압박을 이기고) 매뉴얼을 뒤졌건만,
메뉴얼에는 초기화 방법이 명시되어 있지 않았다.
젠장.

별 수 없이
서비스센터를 찾았더랬다.
헌데 오묘(?)한 모토롤라(코리아?)의 정책은
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
액세서리로 취급되어
수리는 안되고 교환만 된다더라.
단, 국내에서 판매된 제품에 한해서.....ㅜ.ㅠ
(솔직히 짜증이 좀 났다.
5만원 가량 지불한 제품인데,
글로벌 기업인 모토롤라가 저렇게 배신때릴 줄이야....)

집으로 돌아와
구글신의 도움을 빌어
검색을 해봤더랬다.
S9을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는지....


역시 구글신은 우릴 저버리지 않았다.
외국의 한 네티즌이 그 방법을 제시해준 것이다.
그 방법은.....

1. S9의 전원을 킨다.
2. 충전기와 연결한다. (내 경우는 USB에 연결했더랬다.)
3. 5초 뒤에 충전기와의 연결을 끊는다.
4. 초기화 완료를 확인한다.
<출처: http://www.fixya.com/support/t599148-motorola_s9_headphones>

그렇다.
충전기와 5초 정도 연결했다가 빼면
초기화가 되는 것이었다.
(메뉴얼에 명시해줄 것이지....-_-)

암턴 고마운 네티즌 덕에
다시 S9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다.

이 글을 볼리 없겠지만서도....

Thank you so much, MikeW787...^^
Posted by 물빛바다
: